무브먼트랩 : 클럽 무브먼트 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목적)

무브먼트랩의 클럽 무브먼트 멤버십 약관(이하 “이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파인우드리빙(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클럽 무브먼트 멤버십 프로그램(이하 “멤버십”이라 합니다)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등(이하 “멤버십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하 “멤버십회원”이라 합니다)과 회사 사이의 멤버십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멤버십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멤버십”이란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제휴 및 가맹 등을 통해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2. “제휴사 및 가맹점”이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대행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멤버십서비스”란 무브먼트랩과 제휴사 및 가맹점이 멤버십회원에게 제공하는 이 약관 제6조에서 정한 구매할인 및 시설이용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버 몰 (https://movementlab.kr/)을, “무브먼트랩 오프라인 채널”은 오프라인 판매 편집샵을 말합니다.
  5. “멤버십회원”이란 무브먼트랩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제공한 회원 중, 이 약관에 따라 멤버십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무브먼트랩회원”이란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의 가입절차를 모두 완료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7. “재화 등”이라 함은 회사가 멤버십회원에게 판매한 물품 기타 멤버십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일체의 재화와 용역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날로부터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이하 “사전유예기간”이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멤버십 회원에게 고지하며,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다만, 멤버십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유예기간을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30일 이상으로 하여 멤버십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인터넷 홈페이지 내 게시
    4. 일간지 공고
  3. 멤버십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 약관에 따른 멤버십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사전유예기간의 만료시까지 동의하지 아니한다는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멤버십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하지 아니하는 경우 고지 또는 통지된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멤버십회원자격요건)

  1.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무브먼트랩회원에 한하여 이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 약관 제5조에 따른 연회비를 납부함으로써 멤버십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미성년자가 멤버십회원이 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고 이에 대한 증빙서류(인감 날인 동의서, 인감증명서 등)를 제시해야 하며,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멤버십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3. 멤버십서비스를 이 약관에 어긋나는 방법으로 부정하게 사용한 이력이 있는 자가 해당 부정한 사용 사유 발생일로부터 1년 내에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 약관 제5조에 따른 멤버십회원자격요건을 갖춘 자는 회사가 정한 멤버십 가입신청서를 무브먼트랩 온라인채널 또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작성한 후, 이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멤버십서비스 가입승낙일로부터 1년의 기간 동안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금에 해당하는 연회비로 회사가 정한 비용을 납부함으로써 멤버십회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멤버십회원 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심사하여 승낙여부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양식에 허위가 있거나 회사가 인정하는 중요한 사항의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전에 멤버십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멤버십서비스의 부정사용으로 인해 무브먼트랩 또는 타인에게 손해를 입힌 적이 있는 경우
    4. 멤버십회원가입을 위한 연회비를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거나, 멤버십회원가입 신청일로부터 1년 내 2회 이상 반복적으로 멤버십회원가입 및 취소를 진행한 경우
  3. 이 약관에 따른 멤버십서비스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멤버십회원자격의 상실)

  1. 멤버십회원이 무브먼트랩 온라인채널 또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멤버십서비스 계약 해지 또는 멤버십회원 탈퇴 의사를 통지한 경우 또는 멤버십서비스 가입신청시 정한 연회비가 적용되는 유효기간의 만료 이후 멤버십서비스를 갱신하지 아니하거나 연회비를 추가로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멤버십회원의 자격은 상실됩니다.
  2. 멤버십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멤버십회원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들 도용하여 등록한 경우
    2.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 이용에 관련하여 멤버십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재화 등을 구매한 후, 법률상 또는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교환 및 반품하거나, 재화 등의 인도를 수반하지 않는 허위 결제 등을 통하여, 회사 또는 판매관리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멤버십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의 직원 또는 판매관리자에게 폭언 ·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는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 또는 판매관리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회사의 명예 또는 신뢰성을 해하는 사실을 적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이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멤버십 회원의 권리를 멤버십회원 본인 외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양도한 경우
    8. 다른 멤버십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제7조 (멤버십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회원등급에 따라 차등적·선택적으로 제공됩니다. 멤버십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무브먼트랩 온라인채널 또는 무브먼트랩 오프라인 채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회원에 대한 회원 서비스 제공
    4. 회사의 “재화 등”과 각종 프로모션 제공
    5. 회사의 멤버십“서비스”에 관한 상담 제공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멤버십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및 가맹점의 사정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내용은 회사가 무브먼트랩 온라인채널 또는 무브먼트랩 오프라인 채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8조 (멤버십서비스의 이용)

  1. 멤버십회원이 무브먼트랩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사가 발급한 멤버십회원카드 또는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직접 제시하여야 하며,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을 이용할 경우에는 멤버십회원 가입 승인을 받은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구체적인 서비스 이용 방법은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 또는 무브먼트랩 오프라인 채널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3. 회사는 멤버십회원카드를 멤버십회원별로 1개만 발급합니다.
  4. 멤버십회원은 연간 멤버십서비스 결제한도 내에서만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간 멤버십서비스 결제한도는 총 금 이천만(20,000,000)원입니다. 단, 결제가 필요하지 않은 멤버십서비스의 경우, 이용에 따라 멤버십서비스 결제한도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5. 멤버십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멤버십 갱신/승인 절차를 통해서만 해당 멤버십서비스 결제한도를 추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재화 등 구매취소, 멤버십서비스 연회비 환불 등)

  1. 재화 등의 구매와 관련된 환급은 무브먼트랩 온라인 몰(https://movementlab.kr/) 가입을 위한 이용약관 제14조/제15조/제16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2. 멤버십 회원이 가입 후 연회비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의 기준에 따라 연회비의 환불을 진행합니다.
    1. 멤버십서비스 가입 후 1개월 내 환불을 요구한 경우, 연회비는 전액 환불됩니다. 단, 가입 후 1개월 이전이라도 회사가 멤버십서비스 가입에 따라 제공하는 웰컴기프트 및 회원카드를 멤버십회원이 이미 수령한 경우, 연회비의 15%를 공제한 뒤 환불됩니다. 단, 가입 후 1개월 내 환불을 요청하고 웰컴기프트 및 회원카드를 미개봉 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반품할 경우(회사 제품 수령시점 기준 1달) 연회비는 전액 환불 됩니다.
    2. 멤버십회원 가입 1개월 이후에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회사가 멤버십서비스 가입에 따라 제공하는 별도의 멤버십회원 혜택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연회비의 20%를 공제한 뒤 환불됩니다.
    3. 멤버십회원이 멤버십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 구매 및 멤버십서비스 혜택을 받은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 측의 멤버십서비스 중단 등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멤버십회원이 더 이상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의 연회비 환불요구에 따라 아래 산식에 의하여 산출된 금액을 환불합니다. 연회비 X {(365일 - 회원가입 후 환불요구 전까지의 일수) / 365일}

제10조 (정보의 제공 방법 및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멤버십회원의 멤버십서비스 가입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 (가입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인의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멤버십회원이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멤버십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지정된 제휴사 또는 지정된 정보처리 위탁업체 및 이벤트, 마케팅, 판촉업무 대행사에게 멤버십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멤버십회원이 가입 신청 시 수신을 선택한 경우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 및 가맹점의 각종 행사(상업성 광고), 여행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무선 단문 메시지(SMS), 기타 방법으로 발송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 동의의 범위에서 벗어나 본 조 제 1항 및 제 2항에 따라 멤버십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제공하는 경우에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양식 또는 온라인 동의절차에 의하여 멤버십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4. 멤버십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 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멤버십회원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 행정기관의 명령, 지진, 홍수, 태풍 기타 자연재해 및 전쟁의 발생 등 불가항력(이하 “불가항력”이라 합니다)으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해서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사 및 가맹점 간의 계약의 변경, 또는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활용 및 제공에 대한 미동의, 기타 개별 회원 또는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의 회원가입 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되거나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측의 사유로 인하여 중요한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제3조 제2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멤버십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3. 서비스의 중대한 변경, 제한 또는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중도에 일절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이 약관 제9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멤버십회원의 의무)

  1. 멤버십회원은 회사의 멤버십회원관리상 중요한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실을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멤버십회원이 이를 통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손해는 멤버십회원이 부담합니다.
    1.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2. 멤버십회원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
  2. 멤버십회원 스스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멤버십회원은 멤버십회원카드 및 멤버십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권리나 의무를 회사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멤버십서비스의 해지)

  1. 멤버십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 따른 멤버십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해지요청을 처리합니다.
  2. 전항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이 납부한 멤버십서비스 연회비의 환불에 관해서는 이 약관 제9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SMS/MMS 사용 동의)

멤버십 가입신청 시 멤버십회원이 멤버십서비스 관련 정보를 SMS(Short Message Service)/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로 제공받는 데 동의한 경우 회사는 SMS/MMS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멤버십회원자격 존속기간)

멤버십회원의 자격은 이 약관 제6조의 사유에 의하여 소멸될 때까지 존속합니다. 다만, 멤버십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와 제휴사 및 가맹점간의 계약기간 및 내용에 따라 그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멤버십회원의 등급 및 등급별로 제공되는 멤버십서비스는 회사의 고객관리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약관의 해석 및 보충)

이 약관의 해석 및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한 보충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회사가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회사”를 피고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이 약관 및 멤버십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여하한 분쟁에 대해서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8조 (기타)

이 약관과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 가입을 위한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이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무브먼트랩 온라인 채널 가입을 위한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 부 칙

제1조 (약관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멤버십 가입비)

연 100,000원(일십만원)

제3조 (가입 기간)

가입승인일로부터 1년